11번가 주식회사의 인터넷 쇼핑몰 서비스인 11번가는 고객의 개인정보 및 개인신용정보(이하 “개인정보”라 한다) 보호를 소중하게 생각하고,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항상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11번가는 정보통신서비스 제공자가 준수하여야 할 관련 법령*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을 지키며, 관련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정하여 이를 11번가 홈페이지(www.11st.co.kr ; 이하 "홈페이지")에 공개하여 고객이 언제나 용이하게 열람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정부의 법률 및 지침 변경 등에 따라 수시로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바꿀 수 있고, 이에 따른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지속적인 개선을 위하여 필요한 절차를 정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개인정보 처리방침 을 개정하거나 변경할 때에는 홈페이지 첫페이지에 해당 내용을 알리고 있습니다. 이용자들께서는 사이트 방문 시 수시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관련 법령 : 「개인정보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특정 금융거래정보의 보고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및 동법 시행령 등
주요 개인정보 처리 표시(라벨링)
● 아이디 ● 이름 ● 비밀번호
● 연락처 ● 주소 ● 이메일
※ 세부 내용은 개인정보처리방침 본문을 참고해주세요
개인정보 수집
● 주민등록번호 ● 여권번호
● 운전면허번호 ● 외국인등록번호
※ 세부 내용은 개인정보처리방침 본문을 참고해주세요
고유식별정보 수집
● 개인정보는 회원 탈퇴 후 1개월동안 보관(셀러의 경우 2개월)
● 단, 관계 법령에 따라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보관하여야 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법령에 정한기간동안 보관
※ 세부 내용은 개인정보처리방침 본문을 참고해주세요
보유 및 이용기간
● 회원가입 및 서비스 제공
● 서비스 관련 상담, 민원사항처리
● 상품/서비스 이용 실적 정보 통계/분석 및 상품/서비스 추천
※ 세부 내용은 개인정보처리방침 본문을 참고해주세요
처리목적
● 판매자에게 제공하는 정보 : 아이디, 성명, 주소, 연락처, 이메일주소
※ 세부 내용은 개인정보처리방침 본문을 참고해주세요
개인정보 제3자 제공
● 개인정보 관련 고객센터
● (국번없이)1599-0110(유료)
● privacy@11st.co.kr
※ 세부 내용은 개인정보처리방침 본문을 참고해주세요
고충처리부서
위 내용은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주요 내용을 표기한 것이며, 클릭 시 개인정보처리방침 본문에서 상세한 내용 확인이 가능합니다.
11번가는 고객님께서 개인정보 처리방침 또는 이용약관의 내용에 「동의한다」 또는 「동의하지 않는다」 버튼을 클릭할 수 있는 절차를 마련하고 있으며,「동의한다」 버튼을 클릭하면 개인정보 수집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개인정보의 처리목적 및 수집항목
① 11번가는 기본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한 필수 정보만을 수집하고 있으며 고객 각각의 기호와 필요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정보 수집 때 별도 동의를 얻고 있습니다. 선택 정보를 입력하지 않아도 서비스 이용에 제한은 없습니다.
② 11번가는 이용자의 기본적 인권을 침해 할 우려가 있는 민감한 개인정보(인종 및 민족, 사상 및 신조, 출신지 및 본적지, 정치적 성향 및 범죄기록, 건강상태 및 성생활 등)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어떤 경우라도 입력하신 정보를 이용자들에게 미리 밝힌 목적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는 사용하지 않으며 외부로 유출하지 않습니다.
③ 11번가는 「개인정보보호법」 제15조 제1항 제1호(정보주체의 동의)에 따라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를 수집하여 이용합니다.
1. 필수항목
구분
수집/이용 항목
수집/이용 목적
회원공통
아이디, 성별, 생년월일, 주소 , 디바이스 ID, 기기정보, IP주소,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로그, 쿠키
11번가㈜의 상품/서비스의 이용 실적 정보 통계/분석 및 상품/서비스 추천
자동 수집 정보: 서비스이용기록, 이용정지기록, 이용해지 기록, IP주소, 접속로그, 쿠키
불법/부정이용 방지, 장바구니, 최근 본 상품 등 서비스
이름, 수령인, 유무선 포함 연락처, 배송지주소, 이메일(입력시), 현관비밀번호(입력시), CI(연계정보)
상품 및 경품(포인트, 쿠폰 포함) 배송(반품/환불/취소), 선물하기 서비스 제공, 배송지 및 연락처 확인, 최초 입력 후 불러오기 기능 제공, 부정거래 방지
- 공통제공항목*, 부가서비스, 로밍이용정보, Application사용정보, 음성 및 데이터 사용량, 통신과금내역, 멤버십 정보 등*공통 제공 항목은 제공하는 자의 서비스 가입ㆍ이용 시 수집ㆍ이용에 동의한 인적정보(이름, 생년월일, 성별, CI(연계정보)&DI(중복가입방지정보), 주소, 이동전화번호(통신사 포함), 이메일 등), 가입정보(가입일, 유형, 가입ㆍ요금상품, 결합정보, 기간, 해지 등), 단말정보(모델명, 기기번호, OS 등), 기록정보(접속로그(IP 포함), 쿠키, 서비스이용기록 등), 위치정보(GPS, LBS 정보 등), 서비스 이용 내용(구매내역(상품명, 금액 등), 결제정보(수단, 내역, 사용처 등), 상담정보, 광고 전송ㆍ반응 정보 등) 및 그 정보와 각사 항목 정보를 조합하여 생성된 정보입니다. 제공에 동의하신 모든 항목은 본인이 가입한 서비스의 가입 시점부터 본 동의 시점까지의 정보도 포함합니다. - 본인이 가입한 SK텔레콤 제공 서비스(이동전화, 인터넷, 일반전화, T월드, T월드 다이렉트, T-ID, T 멤버십, NUGU, T전화, T우주, 구독형 서비스, 스마트홈, 스마트플래너, T Factory, ifland, 에이닷 등) 이용 시 수집에 동의한 모든 항목
- 본인이 동의서에서 동의하여 SK텔레콤㈜가 제공받은 SK브로드밴드㈜, SK 쉴더스㈜, 11번가㈜, SK stoa㈜, SK플래닛㈜, ㈜드림어스컴퍼니, 티맵모빌리티㈜, 콘텐츠웨이브(주) 각 제공 항목들 및 이를 상기 정보들과 결합∙분석하여 생성된 정보
- 11번가의 개인맞춤형 상품·서비스, 우대ㆍ혜택ㆍ정보 제공
- 이를 위한 분석 및 11번가 서비스 정보와의 결합·분석
- 결합∙분석 정보 등 제공항목 정보의 재제공
SK브로드밴드㈜
- 공통제공항목*, 선호ㆍ이용ㆍ구매 컨텐츠, 시청이력, 이용시간, 이용량 등
- 본인이 가입한 SK브로드밴드 제공 서비스(인터넷, 케이블인터넷, B tv, B tv pop, B tv cable, 전화/케이블인터넷전화, Home상품, 소상공인상품 등) 이용 시 수집에 동의한 모든 항목
- 본인이 동의서에서 동의하여 SK브로드밴드㈜가 제공받은 SKT텔레콤㈜, SK 쉴더스㈜, 11번가㈜, SK stoa㈜, SK플래닛㈜, ㈜드림어스컴퍼니, 티맵모빌리티㈜, 콘텐츠웨이브(주) 각 제공 항목들 및 이를 상기 정보들과 결합∙분석하여 생성된 정보
- 11번가의 개인맞춤형 상품·서비스, 우대ㆍ혜택ㆍ정보 제공
- 이를 위한 분석 및 11번가 서비스 정보와의 결합·분석
- 결합∙분석 정보 등 제공항목 정보의 재제공
SK 쉴더스㈜
- 공통제공항목*, 부가서비스, 건물정보/주소, 보안ㆍ출동 정보 등
- 본인이 가입한 SK 쉴더스㈜ 제공 서비스(출동경비, CCTV, 출입통제, 캡스홈, 정보보안, POS 등) 이용 시 수집에 동의한 모든 항목
- 본인이 동의서에서 동의하여 SK 쉴더스㈜가 제공받은 SKT텔레콤㈜, SK브로드밴드㈜,11번가㈜, SK stoa㈜, SK플래닛㈜, ㈜드림어스컴퍼니, 티맵모빌리티㈜, 콘텐츠웨이브(주) 각 제공 항목들 및 이를 상기 정보들과 결합∙분석하여 생성된 정보
- 11번가의 개인맞춤형 상품·서비스, 우대ㆍ혜택ㆍ정보 제공
- 이를 위한 분석 및 11번가 서비스 정보와의 결합·분석
- 결합∙분석 정보 등 제공항목 정보의 재제공
SK stoa㈜
- 공통제공항목*, 검색ㆍ상품조회, 시청이력, 배송정보 등
- 본인이 가입한 SK stoa 제공 서비스(SK stoa 등) 이용 시 수집에 동의한 모든 항목
- 본인이 동의서에서 동의하여 SK stoa㈜가 제공받은 SK텔레콤㈜, SK브로드밴드㈜, SK 쉴더스㈜, 11번가㈜, SK플래닛㈜, ㈜드림어스컴퍼니, 티맵모빌리티㈜, 콘텐츠웨이브(주) 각 제공 항목들 및 이를 상기 정보들과 결합∙분석하여 생성된 정보
- 11번가의 개인맞춤형 상품·서비스, 우대ㆍ혜택ㆍ정보 제공
- 이를 위한 분석 및 11번가 서비스 정보와의 결합·분석
- 결합∙분석 정보 등 제공항목 정보의 재제공
SK플래닛㈜
- 공통제공항목*, 매장방문정보, 멤버십 정보, 쿠폰이용정보, 포인트이용정보(실적, 내역, 이용처 등) 등
- 본인이 가입한 SK플래닛 제공 서비스(OK캐쉬백, Syrup, 오락 등) 이용 시 수집에 동의한 모든 항목
- 본인이 동의서에서 동의하여 SK플래닛㈜가 제공받은 SK텔레콤, SK브로드밴드㈜, SK 쉴더스㈜, 11번가㈜, SK stoa㈜, ㈜드림어스컴퍼니, 티맵모빌리티㈜, 콘텐츠웨이브(주) 각 제공 항목들 및 이를 상기 정보들과 결합∙분석하여 생성된 정보
- 11번가의 개인맞춤형 상품·서비스, 우대ㆍ혜택ㆍ정보 제공
- 이를 위한 분석 및 11번가 서비스 정보와의 결합·분석
- 결합∙분석 정보 등 제공항목 정보의 재제공
㈜드림어스컴퍼니
- 공통제공항목*, 청취이력, 좋아요/담기/듣기/선호곡 내역 등
- 본인이 가입한 드림어스컴퍼니 제공 서비스(FLO 등) 이용 시 수집에 동의한 모든 항목
- 본인이 동의서에서 동의하여 ㈜드림어스컴퍼니가 제공받은 SK텔레콤㈜, SK브로드밴드㈜, SK 쉴더스㈜, 11번가㈜, SK stoa㈜, SK플래닛㈜, 티맵모빌리티㈜, 콘텐츠웨이브(주) 각 제공 항목들 및 이를 상기 정보들과 결합∙분석하여 생성된 정보
- 11번가의 개인맞춤형 상품·서비스, 우대ㆍ혜택ㆍ정보 제공
- 이를 위한 분석 및 11번가 서비스 정보와의 결합·분석
- 결합∙분석 정보 등 제공항목 정보의 재제공
티맵모빌리티㈜
- 공통제공항목*, 차량정보, 출발지/목적지, 주행에 따른 제공 경로(GPS로그 등)
- 본인이 가입한 서비스(T map, T map주차, T map 대중교통 등) 이용 시 수집에 동의한 모든 항목
- 본인이 동의서에서 동의하여 티맵모빌리티㈜ 가 제공받은 SK텔레콤㈜, SK브로드밴드㈜, SK 쉴더스㈜, 11번가㈜, SK stoa㈜, SK플래닛㈜, ㈜드림어스컴퍼니, 콘텐츠웨이브(주) 각 제공 항목들 및 이를 상기 정보들과 결합∙분석하여 생성된 정보
- 11번가의 개인맞춤형 상품·서비스, 우대ㆍ혜택ㆍ정보 제공
- 이를 위한 분석 및 11번가 서비스 정보와의 결합·분석
- 결합∙분석 정보 등 제공항목 정보의 재제공
콘텐츠웨이브㈜
- 공통제공항목*, 이용권 구매내역, VOD 구매내역, VOD시청이력(시청시간, 재생시간 등), 선호 컨텐츠, 결제내역(결제 방법, 금액, 시각 등)
- 본인이 가입한 서비스(wavve 등) 이용 시 수집에 동의한 모든 항목
- 본인이 동의서에서 동의하여 콘텐츠웨이브㈜가 제공받은 SKT텔레콤㈜, SK브로드밴드㈜, SK 쉴더스㈜, 11번가㈜, SK stoa㈜, SK플래닛㈜, ㈜드림어스컴퍼니, 티맵모빌리티㈜ 각 제공 항목들 및 이를 상기 정보들과 결합∙분석하여 생성된 정보
- 11번가의 개인맞춤형 상품·서비스, 우대ㆍ혜택ㆍ정보 제공
- 이를 위한 분석 및 11번가 서비스 정보와의 결합·분석
- 결합∙분석 정보 등 제공항목 정보의 재제공
11번가는 개인정보를 사이트 회원가입 절차, 상담절차, 이벤트나 경품 행사, 영업업무 위탁사 또는 제휴사 등의 방법으로 수집하며 이동 전화 및 유-무선 인터넷 서비스를 사용할 때 생성정보 수집 도구를 통한 방법(쿠키) 등으로도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① 11번가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고지 및 동의받은 기간 동안 보유 및 이용합니다.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달성, 보유기간 만료, 회원의 수집 및 이용 동의 철회시 수집된 개인정보는 열람하거나 이용할 수 없도록 파기 처리합니다. (※ 판매자 회원가입 승인관련, 회원가입 후 90일 이내 증빙서류를 업로드 하지 않으면 기간 경과후 고객정보는 즉시 파기됨)
② 11번가는 상법 및 「전자상거래등에서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여신전문금융업법」, 「국세기본법」, 「법인세법」, 「부가가치세법」, 「특정 금융거래정보의 보고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의 규정에 따라 다음과 같이 거래 관련 권리 의무 관계를 확인하기 위하여 개인정보를 일정기간 보유할 수 있으며, 이 때 보유하는 개인정보의 열람 및 이용은 해당 사유로 한정하며, 미리 보유목적, 기간 및 보유하는 개인정보 항목을 분명히 밝혀야 합니다
내용
보유기간
법적근거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 제6조제3항(거래기록의 보존 등)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개인신용정보의 수집·이용 등 처리에 관한 기록
3년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 제20조의2(개인신용정보의 보유기간 등)
특정 금융거래정보 기록
5년
「특정 금융거래정보의 보고 및 이용 등에 관한 법」 제12조의2(특정금융거래정보 등의 보존 및 폐기)
- 단, 11번가 이용계약(이용약관)에 의해 이용계약이 존속중인 회원(탈퇴하지 아니한 회원)의 경우 보관기간은 보존의무기간 이상 보관할 수 있으며, 해당 기간이 경과된 기록에 대해서는 고객의 동의 철회 요청이 있는 경우 파기합니다.
③ 고객님의 동의를 얻어 보유하고 있는 거래정보를 고객님께서 열람하고자 요구할 때에는 바로 열람할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④ 회원에서 탈퇴한 후 회원 재가입, 임의해지 등을 반복적으로 행하여 11번가가 제공하는 할인쿠폰, 이벤트 혜택 등으로 경제상의 이익을 취하거나 이 과정에서 명의를 무단으로 사용하는 편법과 불법행위를 하는 회원을 차단 하고자 회원 탈퇴 후 1개월 동안(판매회원의 경우 2개월) 회원의 이름, CI(연계정보), 아이디, 비밀번호, 이메일, 연락처 정보, 성별, 생년월일을 보관하며, 로그기록, IP주소 정보는 12개월간 보관합니다. 단, 2019년 7월 29일 이전에 가입한 회원이 T아이디 연동을 통해 11번가를 이용하거나, 2019년 7월 30일 이후 T아이디 회원으로 신규 가입함으로써 SK텔레콤에서 제3자 제공 동의를 얻어 제공받은 이름, T아이디, 휴대폰번호, 이메일은 회원탈퇴시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수집한 개인정보의 이용 및 제3자 제공
① 11번가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가입신청서, 서비스이용약관,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개인정보의 처리목적 및 수집항목'에서 알린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이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타인 또는 다른 기업 · 기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고객의 동의가 있거나 법령에 의하여 정해진 절차에 따라 정보를 요청받은 경우는 예외로 하며, 이 경우 주의를 기울여 개인정보를 이용 및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② 11번가는 법령에 따라 당초 수집 목적과 합리적으로 관련된 범위에서 고객의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이용 및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때 당초 수집 목적과 관련성이 있는지, 수집한 정황 또는 처리 관행에 비추어 볼 때 개인정보의 추가적인 이용 또는 제공에 대한 예측 가능성이 있는지, 고객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하는지, 가명처리 또는 암호화 등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하였는지를 종합적으로 고려합니다.
③ 11번가는 「개인정보보호법」 제17조 제1항 제1호(정보주체의 동의)에 따라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
개인정보 제3자 제공 동의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 목적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SK텔레콤㈜
T나는 쇼핑 포인트 서비스 신청 명의자 인증
휴대폰번호(회선번호)
11번가 회원 탈퇴 시까지
쇼핑한만큼T할인 서비스를 위한 가입정보 확인
CI(연계정보)
쇼핑한만큼T할인 서비스 탈퇴시까지
T공식대리점 내 휴대폰 구입 시 기기변경 가능여부 조회 및 가입 신청서 작성 편의 목적
CI(연계정보), 휴대폰번호
SKT 가입정보 실시간 조회 후 즉시 파기
계정 연동 및 T아이디 서비스 이용을 위한 이용자 식별 및 본인여부 확인
11번가 고객 중 T아이디로 11번가를 이용하는 11번가 고객의 아이디, CI(연계정보)*
* 기존 11번가 TEXT-ID를 보유한 고객만 해당)
11번가 서비스 이용기간
제공받는 자의 금융 우대, 혜택 등 개인맞춤형 상품, 서비스 제공을 위한 분석 ∙ 제공받는 자 보유 정보와의 결합/분석
개인정보{아이디, 대표자명, 담당자명, 사업자등록번호, 사업자 및 담당자 연락처, 법인등록번호, CI(연계정보), DI(중복가입방지정보) 등}, ∙ 은행계좌정보(예금주, 계좌번호), ∙ 기본정보(입점 날짜, 취급물품 등), ∙ 서비스 이용 내용(판매기록, 판매실적, 배송/반품기록, 교환/환불기록, 고객만족도, 리뷰, 스토어통계 등) 등 판매자의 가입ㆍ이용 시 수집ㆍ이용에 동의한 모든 항목
제공하는 자의 서비스 이용기간 및 탈퇴 후 2개월간 보유 및 이용 (탈퇴 후 2개월내 재가입 시 과거 정보를 활용하기 위함)
우주패스 mini / all / lite 상품 중 고객이 선택한 서비스 가입 및 결제를 위한 서비스 연동 및 고객 안내
CI(연계정보), 이름, 생년월일, 성별, 휴대폰번호
서비스 제공 기간. 고객의 상품 해지 시 즉시 파기
T멤버십 사용 및 환불, T플러스포인트 조회/사용/적립 및 환불
T멤버십 카드번호
T멤버십 서비스 탈퇴 후 30일 까지
SK텔레콤㈜, SK브로드밴드㈜, SK 쉴더스㈜, SK stoa㈜, SK플래닛㈜, ㈜드림어스컴퍼니, 티맵모빌리티㈜, 콘텐츠웨이브㈜
- 제공받는자의 개인맞춤형 상품ㆍ서비스, 우대ㆍ혜택ㆍ정보 제공
- 이를 위한 분석 및 제3자 서비스 정보와의 결합ㆍ분석
- 결합ㆍ분석정보 등 제공항목 정보의 재제공
- 공통제공항목*, 검색ㆍ상품조회, 장바구니, 쿠폰ㆍ이벤트참여/리뷰 내역, 구매/배송정보, 매장정보, 포인트이용정보(실적, 내역, 이용처 등) 등 *공통 제공 항목은 제공하는 자의 서비스 가입ㆍ이용 시 수집ㆍ이용에 동의한 인적정보(이름, 생년월일, 성별, CI(연계정보)&DI(중복가입방지정보), 주소, 이동전화번호(통신사 포함), 이메일 등), 가입정보(가입일, 유형, 가입ㆍ요금상품, 결합정보, 기간, 해지 등), 단말정보(모델명, 기기번호, OS 등), 기록정보(접속로그(IP 포함), 쿠키, 서비스이용기록 등), 위치정보(GPS, LBS 정보 등), 서비스 이용 내용(구매내역(상품명, 금액 등), 결제정보(수단, 내역, 사용처 등), 상담정보, 광고 전송ㆍ반응 정보 등) 및 그 정보와 각사 항목 정보를 조합하여 생성된 정보입니다. 상기 제공에 동의하신 모든 항목은 본인이 가입한 서비스의 가입 시점부터 본 동의 시점까지의 정보도 포함합니다.
- 본인이 가입한 11번가 제공 서비스(11번가, 11pay, 기프티콘 등) 이용 시 수집에 동의한 모든 항목
- 본인이 동의서에서 동의하여 11번가㈜가 제공받은 SK텔레콤㈜, SK브로드밴드㈜, SK 쉴더스㈜, SK stoa㈜, SK플래닛㈜, ㈜드림어스컴퍼니, 티맵모빌리티㈜, 콘텐츠웨이브(주) 각 제공 항목들 및 이를 상기 정보들과 결합∙분석하여 생성된 정보
11번가의 서비스 이용기간(가입한 서비스 이용 종료 시, 해당 서비스 항목만 제외)
단,개인(신용)정보처리 동의/철회 정보는 고객불편방지, 민원처리, 분쟁해결을 위하여 동의철회 시점으로부터 90일간 보유
삼성전자
삼성전자 멤버십 포인트 확인, 사용, 적립
CI(연계정보)
삼성전자 멤버십 서비스 탈퇴시까지
㈜리노미디어, SK브로드밴드, SK엠앤서비스
상품의 주문, 배송상품가입 상담 및 신청, 고객상담 및 불만처리
휴대폰번호, 이름, 주소
이용목적 달성 시 까지
LG유플러스, 씨에스원파트너, CS리더, 아인텔레서비스, LB휴넷
상품의 주문, 배송상품가입 상담 및 신청, 고객상담 및 불만처리
휴대폰번호, 이름, 주소
이용목적 달성 시 까지
Kt, kt m&s, kts
상품의 주문, 배송상품가입 상담 및 신청, 고객상담 및 불만처리
휴대폰번호, 이름, 주소
이용목적 달성 시 까지
KT, 엘루오씨앤씨, KT IS, KTS
상품의 주문, 배송상품가입 상담 및 신청, 고객상담 및 불만처리
휴대폰번호, 이름, 주소
이용목적 달성 시 까지
이지스엔터프라이즈
아파트 관리비 납부 서비스 이용 시 고지서 인증
CI(연계정보)
관리비 납부 후 1개월 후 파기
SK플래닛㈜
- OK캐쉬백 가입여부 확인 및 OK캐쉬백 포인트 적립/사용, 조회
- 11번가 내 OK캐쉬백 통한 상품결제 시 접근매체 활용 목적(전자금융거래법 제6조 근거)
CI(연계정보), OK캐쉬백 카드번호(CI(연계정보)가 없는 경우 OK캐쉬백 카드번호만 제공), OK캐쉬백 비밀번호
OK캐시백 회원탈퇴 또는 별도 동의 철회 시 까지
OK캐쉬백 카드발급 신청, OK캐쉬백 포인트 적립/사용, OK캐쉬백 회원가입 여부 확인(OK캐쉬백 기존회원 카드 등록, OK캐쉬백 회원서비스 가입 시 본인확인)
이름, CI(연계정보), 생년월일, 성별
OK캐쉬백서비스 해지 시 까지
SK플래닛㈜ 및 제휴사, 기타 타사가 제공하는 상품/서비스의 판매, 혜택/정보제공, 홍보, 가입권유 활동(쿠폰발송 등 판촉광고 포함), 리서치(고객설문/시장조사 및 고객만족도 조사), 제반 이벤트/프로모션 활동(사은행사, 판촉행사 등) 및 이를 위한 상품/서비스 이용실적 정보 분석 및 활용
CI(연계정보), 11번가 App/ Web 이용정보, 상품/서비스 구매/배송 내역, 검색 내역, 11번가 서비스의 클릭 이력 정보, 장바구니/좋아요 클릭 정보, 리뷰 작성 내역, 쿠폰 발급/사용내역, Push 메시지 수신/이용 내역, 프로모션/이벤트 참여 이력 정보, ※ 본 동의 수령 이전의 11번가 이용내역 포함
11번가 서비스 탈퇴까지
개인(신용)정보 제공을 위한 식별업무, 커머스 관련 정보의 범주화 및 나이스평가정보㈜에 커머스정보 및 범주화 결과 전달
CI(연계정보), 성별, 연령, 11번가 가입일, 최근 1년 간 상품검색/조회 및 클릭정보/구매일시정보, 상품 카테고리별 주문건수/주문금액/상품클릭횟수, 배송지등록건수, 결제유형 별 결제횟수, 할부 결제횟수, 할인 금액 및 건수
11번가㈜ 거래 종료일(회원 탈회 또는 채권·채무 분쟁 종료)까지 (다만, 관련법규에 별도규정이 있는 경우 그 기간을 따릅니다)
주식회사 아모레퍼시픽
AMORE PACIFIC 뷰티포인트 이용자 식별 및 적립
CI(연계정보), 구매정보, 뷰티포인트 카드번호, 이름
아모레퍼시픽 회원탈퇴시까지
에스아이엠에스엠씨
해외여행자보험 가입자 확인 처리
이름, 성별, 생년월일, 이메일, 전화번호
관계법령에 따른 보존기간까지
SK네트웍스㈜
중고 단말기 매입 과정에서 필요한 업무 수행 (판매 접수 신청 및 보상, 픽업, 환불, 상담•불만 처리 등)
구매확정(공연관람) 후 3개월까지(e쿠폰 상품의 경우 유효기간 연장, CS 등을 위해 1년까지)
- 제3자 제공 업무 발생 시, 필요시점에 고객에게 별도로 알리고 동의받는 절차가 진행됩니다.
- 제3자 제공 동의를 거부하실 수 있으며, 동의 거부는 회원가입과 서비스 사용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 중고 매입 및 SKT전자청구서 혜택 제공 관련 사항은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한 동의입니다.
④ 11번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해 거래가 성사되었을 때에는 쌍방 당사자간의 물품거래와 배송과 관련한 정보를 필요한 범위 내에서 쌍방당사자에게 제공합니다.
⑤ 11번가는 개인정보를 국외의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의 국외 이전에 관한 사항’에서 안내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대한 동의철회
① 회원가입 등을 통한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과 관련해 귀하는 동의하신 내용을 언제든지 철회 하실 수 있습니다. 동의철회는 홈페이지 첫 화면의 『회원정보』에서 "회원탈퇴"를 클릭하면 개인정보의 수집ㆍ이용ㆍ제공에 대한 동의를 바로 철회할 수 있으며, 개인정보보호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이메일 등으로 연락하시면 회사는 즉시 회원 탈퇴를 위해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동의를 철회하고 개인정보를 파기하는 등의 조치가 있으면 그 사실을 귀하께 지체없이 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용자가 본인의 개인정보 요구에 대한 거절 등의 조치에 대하여 불복이 있는 경우 개인정보 관련 고객센터를 통해 이의를 제기하실수 있습니다."
② 11번가는 개인정보의 수집에 대한 동의철회(회원탈퇴)를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방법보다 쉽게 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③ 회원이 자발적으로 회원탈퇴한 후 회원 재가입, 임의해지 등을 반복적으로 행하여 11번가가 제공하는 할인쿠폰, 이벤트 혜택 등으로 경제적 이익을 취하거나 이 과정에서 명의를 무단으로 사용하는 등 편법과 불법 행위를 하는 회원을 차단하고자 11번가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1개월(판매회원의 경우 2개월)이 지난 후 파기 합니다.
④ 19년 4월 이전 네이버/페이스북 계정을 통해 인증(로그인)하고 본인인증(舊 SNS회원, 19년 4월부 종료)을 거치지 않은 고객은 고객센터(1599-0110)를 통해 SNS계정 연동해제를 할 수 있으며, SNS계정 연동해제시 11번가에 연동된 페이스북 사용자 아이디, 이름, 이메일 / 네이버 사용자 아이디, 이름, 이메일을 30일 보관 후 파기하며, 추가로 네이버, 페이스북에서 연동해제를 하더라도 11번가에 보관중인 고객정보가 삭제되는 것은 아니므로 고객센터(1599-0110)를 통해 연동해제를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⑤ 설치된 모바일 11번가 앱(APP)을 삭제하더라도, 실제 개인정보를 포함한 계정(아이디)은 삭제되지 않으며, 삭제를 원하시는 경우 별도의 회원탈퇴 과정이 필요합니다.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① 11번가는 수집한 개인정보의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보관기간과 이용기간에 따라 해당 정보를 바로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방법, 시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및 시점
고객이 서비스 가입 등을 위해 기재한 개인정보는 서비스 해지 등 이용목적이 달성되고 나면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과 기타 관련 법령의 정보보호 사유(위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에 따른 보유 기간이 지난 후에 삭제되거나 파기합니다.
2. 파기방법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 또는 소각하거나 화학약품으로 용해하여 파기하고,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복구ㆍ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 합니다.
비회원 개인정보보호
① 11번가는 비회원 주문일 때에도 배송, 대금결제, 주문내역 조회 및 구매확인, 실명여부 확인을 하는 데 필요한 개인정보만을 요청합니다. 이때 해당 정보는 대금결제 및 상품의 배송과 관련 된 용도로 사용되며 그 밖의 용도로는 절대 사용되지 않습니다.
② 11번가는 「개인정보보호법」 제15조 제1항 제1호(정보주체의 동의)에 따라 다음과 같이 비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하여 이용합니다.
수집/이용 항목
수집/이용 목적
이름, 휴대폰번호, CI(연계정보), DI(중복가입방지정보), 생년월일, 성별
본인인증 기관을 통한 본인확인 및 식별, 연령제한 서비스 이용제공
이름, 휴대폰번호, 이메일, 서비스이용정보(고객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생성된 서비스이용기록, 요금청구 및 결제기록, 접속기록, 쿠키, IP주소), 상담내용
② 11번가는 위탁업무계약서 등을 통하여 개인정보보호 관련 법규의 준수, 개인정보에 관한 비밀유지,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금지, 사고시의 책임 부담, 위탁기간, 처리 종료 후의 개인정보의 반환 또는 파기의무 등을 규정하고, 이를 지키도록 관리하고 있습니다.
③ 11번가는 개인정보 처리 업무를 국외에 위탁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의 국외 이전에 관한 사항’에서 안내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고지 또는 통지방법
① 11번가는 고객이 동의한 범위를 넘어 고객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기 위해 고객에게서 추가적인 동의를 얻고자 할 때에는 미리 고객에게 개별적으로 서면, 이메일, 전화 등으로 해당사항을 알립니다.
② 타인에게 고객의 개인정보의 수집·보관·처리·이용·제공·관리·파기 등을 위탁할 때에는 그 사실을 가입화면, 서비스이용약관, 홈페이지 의 개인정보처리방침 등을 통하여 그 사실을 고객에게 고지하고 알립니다.
③ 11번가가 영업의 전부 또는 일부를 양도하거나 합병·상속 등으로 그 권리와 의무를 이전할 때에는 서면·이메일 등을 통하여 고객에게 개별적으로 알리는 동시에 해당 사실을 홈페이지 첫 화면에서 식별할 수 있도록 표기하고 30일 이상 그 사실을 공지합니다. 다만, 서면·이메일 기타의 방법으로 알릴 때 11번가의 과실없이 고객의 연락처를 알지 못하거나 천재지변 등 통지할 수 없는 정당한 이유가 있으면 2곳 이상의 중앙일간지(고객의 대부분이 특정 지역에 거주할 때에는 그 지역을 보급구역으로 하는 일간지로 할 수 있습니다)에 1 회 이상 공고하는 것으로 대신합니다.
개인정보의 국외 이전에 관한 사항
① 11번가는 서비스 이용자로부터 수집한 개인정보를 「개인정보보호법」 제28조의8 제1항 제1호(정보주체의 동의), 제3호(계약이행을 위한 처리위탁 ・보관)에 따라 아래와 같이 국외에 제공・위탁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 국외 제3자 제공
이전되는 개인정보의 항목
이전되는 국가
이전 일시
이전 방법
이전받는 자
이전받는 자의 정보 관리책임자 연락처
이전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 목적
이전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이전을 거부하는 방법, 절차 및 거부의 효과
구매자(화주) 이름, 영문이름, 통관고유부호, 유무선 포함 연락처, 배송지 주소, 주문내역
- 국외 이전 업무 발생 시, 필요 시점에 고객에게 별도로 알리고 동의 받는 절차가 진행됩니다.
2. 개인정보 처리위탁
이전되는 개인정보의 항목
이전되는 국가
이전 일시
이전 방법
이전받는 자
이전받는 자의 정보 관리책임자 연락처
이전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 목적
이전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이전을 거부하는 방법, 절차 및 거부의 효과
고객 회원번호, 고객아이디, 고객명, 판매자명, 판매자아이디, 주문번호
중국
VoC / 가격비교매칭센터 접수 시
온라인
연길십일번가상무유한공사
+864335006611
리뷰 VoC처리, 판매자 상품의 가격비교 서비스 매칭 및 불만처리
업무처리 완료 시까지
관련 서비스(상품 리뷰 작성, 판매상품 가격비교 등록) 미이용
- 개인정보 처리 업무를 국외의 외부전문업체에 위탁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 및 관리적 대책
① 11번가에서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기술적 대책과 관리적 대책을 마련하고 있으며, 이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② 기술적 대책 : 11번가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처리할 때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마련하여 개인정보의 안전성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1. 고객님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로 보호되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기능 (Lock)을 사용하여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기능으로 보호됩니다.
2. 11번가는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 바이러스의 피해를 방지하는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바이러스가 갑자기 출현하면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제공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3. 11번가는 암호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SSL 또는 SET)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4. 해킹 등 외부침입에 대비하여 각 서버마다 침입차단시스템과 취약점 분석시스템 등을 이용하여 보안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③ 관리적 대책
1. 11번가는 고객님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으며 이에 해당하는 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 이용자를 직접 상대로 하여 마케팅 업무를 수행하는 자
- 개인정보보호책임자와 담당자 등 개인정보보호업무를 수행하는 자
-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가피한 자
2. 11번가는 고객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과 관리에 필요한 절차 등을 마련하여 소속 직원으로 하여금 이를 숙지하고 지키도록 하고 있으며,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 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보호 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 교육과 외부 위탁교육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3. 개인정보 관련 처리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히 하고 있습니다.
4. 전산실과 자료 보관실 등을 특별 보호구역으로 설정하여 출입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5. 11번가는 컴퓨터를 이용하여 고객의 개인정보를 처리할 때에는 개인정보에 접근권한이 있는 담당자를 지정하여 담당자에게 식별부호(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부여하고, 해당 비밀번호를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습니다.
6. 11번가는 신규로 채용된 직원에게 정보보호서약서 또는 개인정보보호서약서에 서명하게 하여 직원에 의한 정보유출을 미리 방지하고 있으며,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대한 이행사항과 직원의 준수여부를 감사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여 지속적으로 시행하고 있습니다.
7. 11번가는 직원 퇴직시 비밀유지서약서에 서명함으로 회원의 개인정보를 처리하였던 자가 직무상 알게 된 개인정보를 훼손·침해 또는 누설하지 않도록 하고 있습니다.
8. 서비스이용계약을 체결하거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고객의 은행결제계좌 등 대금결제에 관한 정보를 수집하거나 고객에게 제공할 때에는 해당 고객이 본인임을 확인하는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9. 11번가는 고객 개인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은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아이디 와 비밀번호를 적절하게 관리하고 그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합니다.
10. 다른 사람이 추측할 수 있는 쉬운 비밀번호는 사용하지 않기를 권장하며, 정기적으로 비밀번호를 변경하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11. 공동으로 사용하는 PC에서 11번가의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로그인 한 상태에서 다른 사이트로 이동할 경우에, 서비스 이용을 종료할 때에는 반드시 로그아웃 처리 후 해당 홈페이지를 종료 하시기 바랍니다. 그렇지 않으면 해당 브라우저를 통해 아이디, 비밀번호 등 고객님의 정보가 타인에게 쉽게 유출될 수 있습니다.
12. 그 밖에 내부 관리자의 실수나 기술관리 상의 사고로 고객님의 개인정보가 상실ㆍ유출ㆍ변조ㆍ훼손되면 11번가는 즉각 고객님께 해당 사실을 알리고 적절한 대책과 보상을 마련할 것입니다.
링크사이트
① 11번가는 회원에게 다른 회사의 웹사이트 또는 자료에 대한 링크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때 11번가는 외부사이트와 자료에 대해 아무런 통제권이 없으므로 해당 사이트에서 제공받는 서비스나 자료의 진실성, 유용성 등에 대해 책임지지 않으며, 어떠한 보증도 하지 않습니다.
② 11번가 포함하고 있는 링크를 클릭하여 다른 사이트(site)의 페이지로 옮겨갈 경우 해당 사이트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회사와 무관하므로 새로 방문한 사이트의 정책을 반드시 검토하시기 바랍니다.
게시물
① 11번가는 고객의 게시물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해당 게시물이 변조, 훼손, 삭제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여 보호합니다. 그러나 다음의 경우에는 그렇지 않습니다.
- 스팸(spam)성 게시물 (예 : 행운의 편지, 특정사이트에 대한 광고, 다른 사이트로의 유도 광고 및 링크 등)
- 타인을 비방할 목적으로 허위 사실을 유포하여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
- 동의 없는 타인의 신상공개, 회사의 저작권, 혹은 제3자의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기타 게시판 주제와 다른 내용의 게시물
- 11번가는 바람직한 게시판 문화를 활성화하기 위하여 타인의 신상을 동의 없이 공개할 때에는 특정부분을 삭제하거나 기호 등으로 수정하여 게시할 수 있습니다.
- 다른 주제의 게시판으로 이동할 수 있는 내용은 해당 게시물에 이동 경로를 밝혀 오해가 없도록 하고 있습니다.
- 그 밖의 경우에는 명시적 또는 개별적인 경고 후 삭제 조치할 수 있습니다.
② 근본적으로 게시물에 관련된 제반 권리와 책임은 작성자 개인에게 있습니다. 또한 게시물을 통해 자발적으로 공개된 정보는 보호받기 어려우므로 정보 공개 전에 심사숙고한 후 서비스를 이용해야 합니다.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대한 사항
<설치·운영하는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
① 11번가는 제공하는 인터넷서비스를 통하여 고객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찾아내는 쿠키(cookie)를 설치·운용할 수도 있습니다. 쿠키란 웹 서버가 웹 브라우저에 보내어 저장했다가 서버의 부가적인 요청이 있을 때 다시 서버로 보내주는 문자열 정보를 말합니다. 고객이 11번가 웹사이트에 접속하면 11번가는 고객의 브라우저에 있는 쿠키의 내용을 읽고, 추가정보를 찾아 접속에 따른 성명 등의 추가 입력 없이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② 11번가가 쿠키를 통해 수집한 고객의 정보는 다음의 목적을 위해 사용될 수 있습니다.
1. 개인의 관심 분야에 따라 차별화된 정보를 제공
2.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빈도 또는 머문 시간 등을 분석하여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하여 타겟(target) 마케팅에 활용
3. 관심 있게 둘러본 내용의 자취를 추적하여 다음 번 접속 때 개인맞춤서비스를 제공
4. 유료서비스를 이용 할 때 이용기간 안내
5. 고객들의 습관을 분석하여 서비스 개편 등의 척도로 활용
③ 고객은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웹 브라우저 상단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다 받아들이거나, 쿠키가 설치될 때 통지를 보내도록 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단, 고객이 쿠키 설치를 거부하면 서비스 이용에 불편이 있거나,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 브라우저별 쿠키 옵션 설정 방법
- Chrome 웹 브라우저 (보기)
- Edge 웹 브라우저 (보기)
- Safari 웹 브라우저 (보기)
- Firefox 웹 브라우저 (보기)
④ 쿠키는 브라우저의 관련된 설정을 통해 삭제하거나 로그아웃 시 만료됩니다.
<행태정보의 수집·이용 안내>
① 회사는 고객님의 웹사이트 방문기록, 검색 기록, 앱 사용 기록 등의 행태정보를 기반으로 고객님께 최적화된 맞춤형 서비스 및 혜택을 제공해드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회사가 수집하는 행태정보 외에 제휴사(광고사업자)에 의해 고객님의 웹사이트 방문기록, 검색 기록, 앱 사용 기록 등이 수집되어질 수 있으며, 운영현황은 다음과 같습니다.
행태정보의 수집ㆍ처리 광고 사업자
수집하는 행태정보 항목
행태정보 수집 방법
행태정보 수집 목적
행태정보 보유ㆍ이용 기간 및 이후 정보처리 방법
이용자 통제권 행사 방법
이용자 피해구제 방법
11번가주식회사
- 이용자의 웹사이트 방문이력 - 이용자의 앱 사용 이력 - 이용자의 검색 이력 - 광고식별자
이용자의 웹/앱 사이트 방문/실행 시 자동 수집
사용자 관심 기반의 맞춤형 광고 제공
- 웹/앱 사이트 방문 정보 1년 - 상품검색 정보 1년
1. 웹 브라우저의 경우
1) Edge : 설정→쿠키 및 사이트 권한→쿠키 및 사이트 데이터→쿠키 및 사이트 데이터 관리 및 삭제
2) Chrome : 설정(S)→고급→개인정보 및 보안→콘텐츠 설정→쿠키→타사 쿠키 차단
2. 스마트폰의 경우
1) 안드로이드폰 : 구글설정→광고→광고 맞춤설정 선택 해제
2) 아이폰 : 설정→개인 정보 보호→광고→광고 추적 제한
회사는 고객님의 비식별 광고ID 기반의 웹사이트 방문기록, 검색 기록, 앱 사용 기록 등의 행태정보를 제휴사(광고사업자)에 제공할 수 있으며, 운영 현황은 다음과 같습니다.
행태정보를 제공받는 자
제공하는 행태정보의 항목
제공받는 자의 이용목적
SK플래닛, 메타, 구글, 브랜치, 엔비티, 카카오
- 이용자의 웹사이트 방문이력 - 이용자의 앱 사용 이력 - 이용자의 검색 이력 - 광고식별자
사용자 관심 기반의 맞춤형 광고 제공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를 통해 제3자가 행태정보를 수집하도록 허용하는 경우 그 수집 이용 및 거부에 관한 사항
<제3자가 수집해가는 행태정보에 관한 사항>
① 11번가는 고객님이 웹사이트ㆍ앱을 방문하거나 이용하는 경우, 원활한 서비스 이용과 광고를 위해 타사가 제공하는 SDK를 포함한 태그 등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② 웹사이트ㆍApp으로부터 제3자가 수집해가는 행태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구분
수집도구 명칭
수집해가는 사업자
수집도구 종류
수집해가는 행태정보 항목
수집해가는 목적
웹사이트
메타
메타
픽셀
웹사이트 방문/구매이력
사용자 관심 기반의 맞춤형 광고 제공
Google Analytics
구글
구글 태그
이용실적 통계분석 및 사용자 관심 기반의 맞춤형 광고 제공
카카오
카카오
픽셀
사용자 관심 기반의 맞춤형 광고 제공
App
메타
메타
SDK
App 이용/구매이력
사용자 관심 기반의 맞춤형 광고 제공
Google Analytics
구글
SDK
이용실적 통계분석 및 사용자 관심 기반의 맞춤형 광고 제공
BRANCH
BRANCH
SDK
사용자 관심 기반의 맞춤형 광고 제공
③ 고객님은 브라우저의 쿠키 설정 변경 등을 통해 제3자가 수집해가는 행태정보의 허용, 차단 등의 설정이 가능합니다.
1. 웹브라우저
- Edge : 설정→쿠키 및 사이트 권한→쿠키 및 사이트 데이터→쿠키 및 사이트 데이터 관리 및 삭제
- Chrome : 설정(S)→고급→개인정보 및 보안→콘텐츠 설정→쿠키→타사 쿠키 차단
2. 스마트폰
- 안드로이드폰 : 구글설정→광고→광고 맞춤설정 선택 해제
- 아이폰 : 설정→개인 정보 보호→광고→광고 추적 제한
이용자의 권리와 의무
① 고객님은 회사에 등록된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열람, 정정, 삭제하실 수 있습니다. 단 관련 법령에 의하여 보관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삭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회원정보』를 클릭하여 직접 열람, 정정, 삭제
- 고객센터 메뉴(로그인 > 고객센터 > 개인정보 열람 신청하기)를 통해 요청
-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또는 담당자에게 서면이나 전화 또는 이메일로 요청
- 고객님이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해 정정을 요청하면, 회사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해당 개인 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했을 때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곧바로 통지하여 정정하도록 조치하겠습니다.
②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정확하게 입력하여 불의의 사고를 예방해 주시기 바랍니다. 부정확한 정보 입력으로 말미암아 발생하는 사고의 책임은 고객님께 있으며 타인의 정보를 무단으로 사용하는 등 허위정보를 입력하면 회원자격이 상실될 수 있습니다.
③ 고객은 개인정보를 보호받을 권리와 함께 자신을 스스로를 보호하고 타인의 정보를 침해하지 않을 의무도 지니고 있습니다. 비밀번호를 포함한 고객님의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조심하시고 게시물을 포함한 타인의 개인정보를 훼손하지 않도록 유의해 주십시오. 만약 이 같은 책임을 다하지 못하고 타인의 정보를 훼손할 때에는『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 에 관한 법률』등에 의해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고객님의 부정확한 정보가 확인될 경우 회원정보상의 연락처로 수 회 연락 또는 이메일, 문자 등을 통해 정정 요청을 드릴 수 있으며, 연락 두절, 긴급을 요구하는 등 부득이한 경우 회사가 조치한 후 나중에 통보할 수 있습니다.
의견수렴 및 불만 처리
① 11번가는 고객의 의견을 매우 소중하게 생각하며, 고객은 의문사항으로부터 언제나 성실한 답변을 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② 11번가는 고객과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해 고객센터 등 고객상담창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문의사항이 있으면 아래의 연락처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 관련 고객센터
- 개인정보처리담당자 : privacy@11st.co.kr
- 전화번호 : (국번없이) 1599-0110
- 팩스번호 : 031-441-8220
- 주 소 : (13992)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만안로217 4
▶ 사이버상담 : 11번가에 있는 고객센터 메뉴의 상담/안내에서는 사이버 상담원에게 질문하실 수 있습니다
③ 전화상담은 24시간 365일 가능합니다. 이메일이나 팩스, 우편으로 상담을 요청하셨을 때에는 접수 후 24시간 이내에 답변이 이루어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④ 기타 개인정보 침해에 관한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등으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① 11번가는 고객의 개인정보보호를 매우 소중하게 생각하며, 고객의 개인정보가 훼손, 침해, 누설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② 11번가의 고객센터에서는 고객의 개인정보보호 관련 문의에 신속하고 성실하게 답변을 드리도록 하고 있습니다. 11번가의 개인정보보호 담당자와 연락하기를 원하시면 아래의 연락처나 이메일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 관련 문의사항에 대해 신속하고 성실하게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CPO) : 김정혜 정보보안담당
- 전화번호 : (국번없이)1599-0110(유료)
- 이 메 일 : privacy_co@11st.co.kr
▶ 개인정보보호 담당자 : 정보보안팀 전동열 매니저
- 전화번호 : (국번없이)1599-0110(유료)
- 이 메 일 : privacy@11st.co.kr
광고성 정보 전송
① 11번가는 고객의 사전 동의를 받지 않은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지 않습니다. 단, 다음의 경우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제50조에 근거하여 사전 동의 없이 광고성 정보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1. 재화등의 거래관계를 통하여 고객으로부터 직접 연락처를 수집한 자가 6개월 이내에 자신이 처리하고 고객과 거래한 것과 동종의 재화등에 대한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려는 경우
② 11번가는 고객이 수신거부의사를 표시하거나 사전 동의를 철회할 경우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지 않습니다.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
현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07년 10월 15일에 제정되었으며 정부의 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삭제 및 수정이 필요하면 일반적 내용은 개정 최소 7일 전부터, 중요한 내용은 개정 최소 30일 전부터 홈페이지의 ’공지’란을 통해 알릴 것입니다.